기사상세페이지

지역화폐 죽어가는 지역경제에 생명의 숨 불어 넣는다.

기사입력 2018.12.08 19:04 | 조회수 975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내년 1월1일 시행
    "죽어가는 지역경제" 지역화폐가 '약'

    이미지 1.jpg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2월 3일 관내 NH농(축)협과 영광사랑상품권 업무대행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 다. 협약식에는 김준성 영광군 수, NH농협영광군지부장, 영광농협장, 영광축협장, 백수농협장, 서영광농협장, 굴비골농협장이 참석하여 영광사랑상품권의 원활한 판매 및 환전 등을 위해 협력을 약속하였다.

    이미지 2.jpg

    이날 협약에 따라 2019년 1월 1일부터 관내 NH농협 영광군지부, 지역 농(축)협에서 영광사랑 상품권 판매 및환전 업무를 하게 된다.

    2019년 1월 1일부터 시중에 유통될 영광사랑상품권 은 1천원권, 5천원권, 1만원 권, 5만원권으로 4종이 발행 되며, 평상시에는 3%, 설·추 석이 속하는 달과 그 전 달은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영광군에서는 12월 10일부터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상시 모집할 계획 이며 가맹을 원하는 사업자는 군청 투자경제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가맹점 모집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영광사랑상품 권은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관내 소비 촉진을 통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지역상권의 활력을 위해 추진하는 만큼 지역 상가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성공의 관건”이라며 사행과 유흥 업을 제외한 전 상가에서 가맹점 지정 신청을 해 주시기를 당부하였다.

    이미지 3.jpg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