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행복가득 힐링충전 봄나들이”

기사입력 2019.04.25 10:04 | 조회수 230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영광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2019. 장애학생 가족지원 체험학습” 실시

    장애학생지원.jpg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 특수교육지원센터는 4월 24일(수) 고창 상하농원에서 영광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2019. 장애학생 가족지원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고창 상하농원에서 실시한 이번 체험학습은 “행복가득 힐링충전 봄나들이”라는 슬로건 아래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인 소시지를 직접 만들고 집에 가져가서 맛볼 수 있도록 하여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게 하였으며, 매일유업 공장을 방문해 우유와 치즈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견학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체험학습에 참가한 학부모 김○○어머니는 “기존의 체험학습과는 다르게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체험학습을 다녀와 가족 간에 친밀감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애학생지원2.JPG

    김준석 교육장은 “가족지원 프로그램 체험학습이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학부모에게 행복을 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지원센터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자 가족들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하였다.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기 및 방학 중에 체험학습, 다양한 만들기 교실, 지역사회와 연계한 프로그램 등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그 가족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