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교육지원청, 자유학기(년)제․공교육 정상화 학부모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19.07.22 09:52 | 조회수 148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학부모와 함께 학생들의 꿈을 키워가요'

    자유학기(년)제2.jpeg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은 7월 19일(금) 영광공공도서관에서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년)제 및 공교육 정상화 관련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는‘자유학기(년)제에 대한 이해와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충남 공주 경천중학교 김정식 교장이 강사로 나서 자유학기제를 준비하는 5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미래교육의 방향에 대해 안내하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자유학기제에 대한 이해를 도와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영광교육지원청에서는 선행 학습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선행 교육근절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방법에 대해 안내하여 공교육 정상화에 대한 학부모 인식 전환의 기회를 마련했다.

    학부모들은 강의를 통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이 무엇이고 자녀들이 앞으로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이 무엇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는 점과 함께 부모로서 어떻게 자녀를 지도해야 하는지 알게 된 유익한 연수였다고 말했다.

    김준석 교육장은 자유학기제 홍보에 대한 적극적 협조와 함께“영광의 자유학년제 운영을 내실화하고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교육청 및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교육 공동체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야 한다.”면서 이번 연수를 자유학기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의 발판으로 삼아 인재 육성을 위한 역량 강화를 이루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 2016년 처음 도입된 자유학기제는 2020년 자유학년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