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함평신협과 함께하는 어부바멘토링 및 어린이집 아동들의 신협방문 체험
기사입력 2024.07.30 15:56 | 조회수 382영광함평신협은 7월 중 신협어부바멘토링과 영광원광어린이집 아동들의 신협방문체험행사를 진행하였다.
영광함평신협은 초록디딤돌지역아동센터와 협약을 맺고,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금융·경제관 확립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신협 어부바멘토링」을 하고 있다. 벌써 6년동안 진행된 「신협 어부바멘토링」사업은 협약을 맺은 초록디딤돌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금융·경제 교육, 전통시장 및 문화체험, 임직원 재능기부 교실, 신협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신협 방문 체험행사는 근처 영광어린이집 원생들이 신협을 방문하여 신협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창구에서 입금을 하는 등 체험위주로 진행하였다.
영광함평신협 오경백이사장은 “신협을 방문한 어린이집 아이들은 신협방문이 새롭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를 계기로 저축하는 습관을 갖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신협 어부바멘토링을 통해 아동·청소년에게 올바른 경제관을 가지고 다른 이를 어부바할 수 있는 어른으로 성장하길 바라고, 앞으로도 건전한 경제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활동들을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고민해보겠다. 더불어 미래의 인재인 아동들의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며 말했다.
한편 영광함평신협은 소상공인 지원 어부바플랜 사업, 온세상 나눔 캠페인, 매년 김장 나누기, 불우이웃돕기성금, 장학사업, 금융사기 예방 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의 ‘제2의 전성기’로 이어질 수 있을까?
- 2수해 복구 한창인데…진보당은 기자회견?
- 3공무원 사칭 ‘허위 공문서’ 주의 당부
- 4영광 명예군민 정청래, 민주당 당대표 경선 초반 '압승'
- 5(유)국일항공, 영광군에 에어컨 10대 기탁
- 6영광 농관원, 농업경영체 정보 정확도 향상을 위해 발 벗고 나서!
- 72025년 영광군 청년의 날 행사 수행단체 모집공고
- 8염산면사무소, “옥자젓갈” 대표 따뜻한 나눔 실천
- 9영광읍,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 10영광소방서, 집중호우에 신고 63건 접수...군청‧경찰 등 유관기관 공조 대응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