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휘 영광군수 예비후보는 11일 “전 군민 기본소득 1,000만원 시대가 오면 영광의 추석이 더욱 풍성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양재휘 예비후보는 “2030년까지 2018년 대비 탄소배출을 40% 감축시켜야 하는 국제사회의 압박 속에서 RE100 실현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확대정책은 국가생존을 위한 필연적 요소”라며 “영광의 바다를 이용한 해상풍력 발전사업에 전 군민이 조합형식으로 참여하면 8GW 규모가 조성되는 2030년이 되면 매년 주민참여 REC 수익이 약 4,730억원, 투자수익이 약 3,120억원이 발생된다”고 말했다.
이어서 “양재휘의 기본소득은 군 예산이나 세금은 손대지 않으면서 올해 착공한 350MW 규모의 발전시설이 가동되는 2026년 약 60만원을 시작으로 발전기가 설치될수록 지급액이 늘어나 2030년부터는 군민 1인당 매년 최소 1,000만원의 기본소득을 지급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양재휘 예비후보는 “신안군은 현재 분기별로 태양광을 활용한 햇빛연금을 지급하고 있고, 풍력발전을 활용한 바람연금도 준비하고 있다”며 “영광은 해상풍력발전을 시작하는 단계로 군수가 정책설계를 잘하면 신안보다 훨씬 많은 수익을 주민들께 돌려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제주 탐라, 고창, 부안 등 사례와 같이 발전사의 막대한 발전수익을 공유하는 방안과 직접 피해당사자인 어업인을 위한 차별화된 정책 등 기본소득 1,000만원 시대를 열기 위한 만반의 준비가 되어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끝으로 양 후보는 “영광 군민들께서 풍요로운 한가위를 맞아 친지들과 밥상머리에 모여 앉아 1,000만원 시대가 오면 무엇을 할지 즐겁게 이야기 꽃을 피우시길 기대한다”며 말을 마쳤다.
3월3일 삼겹살 데이!! 오늘은 삼쏘 먹는날 영광 현지인 PICK 삼겹살 맛집 @@마침 딱 불금 고기앞으로 ㄱㄱ 오늘 같은날 합법적으로 목에 기름칠 하자
안녕하세요. 요즘 캠핑이 유행인거 다들 아시죠!? 저는 어릴때 여름마다 겨울마다 가족들끼리 텐트장가서 텐트치고 놀았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해요 ㅎㅎ 아무래도 커가면서 가족들이...
불금을 위한 준비 되셨습니까 !!!! 저는 오늘 제 뱃살 최대주주의 지분을 살짝 더 높여드리려 곱창 맛집 소개하려해요 ㅎㅎ 어감이 ... ^^ 곱창파는 고깃집 돼지세끼입니다ㅎ...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금을 위한 고깃집, 새마을상회를 추천을 해드리려 해요. 한주동안 고생한 나를 위한 위로로 고기는 ,,, 최고의 위로죠 새마을상회는 넓은 홀과 많은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