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법성포 청년회, 어르신을 위한 ‘효도위안잔치’ 성료

기사입력 2025.05.12 14:57 | 조회수 478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4.사진자료(법성포 청년회, 어르신을 위한 효도위안잔치 성료) (1).jpg

    효와 전통의 고장, 법성면(면장 서민호)에서는 지난 9일 어버이날을 맞아 법성포 청년회(회장 김대웅) 주관으로 지역 어르신을 모시는 ‘효도위안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개호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송광민 영광부군수, 김강헌 영광군의회 의장, 영광군의회 의원, 한수원(주) 한빛원자력본부장, 영광군 및 법성면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여하여 효도위안잔치를 축하하였다.

    행사는 경로사상을 실천하고 지역 사회에 효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로, 법성면 청년회원을 중심으로 새마을부녀회, 생활개선회, 여자의용소방대 등이 참여하여 법성면에 거주하는 어르신 700여 명을 모시고 풍성한 식사 대접과 함께 다채로운 공연 및 기념품 증정, 경품 추첨 등이 진행되었다.

    송광민 영광부군수는 “함께 만드는 영광, 같이 누리는 군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 봉사하고 헌신하겠으며, 이 자리를 통해 어르신들께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개호 국회의원은 “어르신들의 노고와 헌신 덕분에 지금의 지역사회가 존재할 수 있다”며, “이 자리가 그동안 수고하신 어르신들께 작게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