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백수읍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대장 나순희)는 지난 22일 관내에 저장강박 의심 가구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대상자는 홀로 사는 노인가구이며, 저장강박 의심 가구로 폐기물 및 쓰레기가 마당을 가득 채우고 있었고, 정리되지 않은 물건들이 집을 어지럽히고 있어 주거생활 하는데 불편을 호소하고 있었다.
이 날 봉사활동에는 전라남도의회(의원 박원종, 의원 오미화), 영광군의회(의장 김강헌), 영광소방서, 의용소방대 등 20여 명이 바쁜 일정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해 큰 힘을 모았다.
봉사활동 참여자들은 집 외부를 청소 및 정리하고 생활 폐기물들을 한 곳에 모으며, 쓰레기들을 분리해 배출하는 등 깨끗한 집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였다. 또한, 119생활안전순찰대는 화재예방을 위한 소화기 보급과 가스안전점검 등을 실시하여 안전 또한 책임졌다.
복지기동대 대장 나순희는 “깨끗한 집을 보니 내 마음이 밝아지고 뿌듯해졌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왕희 읍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시간을 내어 함께 해주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하여 더 많은 주민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햇빛과 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제1회 영광 광풍 마라톤 대회 개최”
- 2영광군, 무안군 수해 현장에 자원봉사자 지원
- 3영광군, 인구 5만 3천 명 돌파, 1년 새 1,693명 증가
- 4영광군, 상가 반복 침수지역 피해방지 대책 주민설명회 개최
- 5법성면, ‘경로당 온기 가득 건강 나눔 행사’ 운영
- 6영광군새마을회, 가마미해수욕장에 '피서지 문고' 열어...'책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름 선물'
- 72025년 환경업무종사자 기간제근로자 채용 계획
- 82025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조사원) 모집공고
- 9염산면 청년회, 여름방학 맞이 ‘어린이 물놀이 캠프’ 개최
- 10영광함평신협, ‘어부바멘토링’ 통해 지역 아동 대상 금융 체험 프로그램 진행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