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출신 손솔 국회의원이 고향 영광을 찾았다. 지난 12일 제22대 국회의원에 공식 등원한 이후 첫 방문으로, 장세일 영광군수와 면담을 갖고 지역 현안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손 의원은 18일 오후 영광군청을 방문해 군청 간부진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고향 발전을 위한 향후 공조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손 의원의 부친이자 영광군 한우협회장인 손정준 회장도 함께해 지역 정치와 농업 현안을 폭넓게 공유하는 계기가 됐다.
영광중앙초, 영광여중, 해룡고를 졸업한 손솔 의원은 “영광에서 나고 자라 고향을 잘 알기에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최선을 다해 고향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 군수는 “영광에서 훌륭한 인재가 국회의원이 된 것을 모두가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손 의원의 국회 입성을 축하했다. 이어 “영광 출신 인사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고향 발전에 힘을 보태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장 군수는 재생에너지 수익의 지역 환원과 에너지 기본소득 실현을 위한 국회 차원의 협조도 당부했다. 그는 “에너지 기본소득을 실현하는 것이 영광 군정의 핵심 과제”라고 강조했다.
이 외에도 △백수해안 노을길 관광 명소화 △법성진성 국가 사적 지정 △농어촌 정주 여건 개선 등 지역 주요 과제들이 거론되며, 국회와 지방정부 간의 유기적 협력 필요성이 재확인됐다.
장세일 군수는 “젊은 패기로 영광은 물론, 한국을 이끄는 정치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손 의원의 향후 의정 활동에 대한 전폭적 지지 의사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중앙 정치 무대에 진출한 지역 출신 정치인과 지방자치단체가 정책 공조의 기반을 다지는 첫걸음으로 평가된다. 영광군은 손 의원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에너지 정책과 문화관광 분야 등 지역 현안의 해결에 한층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3월3일 삼겹살 데이!! 오늘은 삼쏘 먹는날 영광 현지인 PICK 삼겹살 맛집 @@마침 딱 불금 고기앞으로 ㄱㄱ 오늘 같은날 합법적으로 목에 기름칠 하자
안녕하세요. 요즘 캠핑이 유행인거 다들 아시죠!? 저는 어릴때 여름마다 겨울마다 가족들끼리 텐트장가서 텐트치고 놀았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해요 ㅎㅎ 아무래도 커가면서 가족들이...
불금을 위한 준비 되셨습니까 !!!! 저는 오늘 제 뱃살 최대주주의 지분을 살짝 더 높여드리려 곱창 맛집 소개하려해요 ㅎㅎ 어감이 ... ^^ 곱창파는 고깃집 돼지세끼입니다ㅎ...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금을 위한 고깃집, 새마을상회를 추천을 해드리려 해요. 한주동안 고생한 나를 위한 위로로 고기는 ,,, 최고의 위로죠 새마을상회는 넓은 홀과 많은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