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은 지난 8일 집중호우 및 하천 범람으로 주택이 침수된 법성면 입암리 가구를 방문 응급복구 및 사례관리 담당자, 법성면 직원과 합심하여 신속한 복구작업을 추진하고, 기본적인 생활을 위한 이불, 전자레인지, 냉장고, 의복 등 2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격려하였다.
장기간 이어지는 장마 속에 지난 8일 새벽 시간당 최고 55.5미리를 기록한 폭우로 법성면은 와탄천이 범람 입암리 입암동 저지대에 살고 있는 한모씨 주택이 순식간에 물에 잠겼다. 연로하신 어머니, 아내 및 자녀 등 5명 함께 살고 있는 이들 가족들은 몸만 빠져나와 마을 회관으로 긴급히 대피하였다.
3일 만에 물이 빠진 주택은 그야말로 처참한 상황이었다. 침수로 인해 가구 및 가전제품을 전혀 사용할 수 없어 모두 버려야 할 상태이고, 포크레인, 트랙터, 트럭 등 농사에 직접 이용되었던 기계들도 모두 침수되어 무용지물이 되었다.
이날 응급복구를 지휘한 김준성 군수는 하마터면 인명피해로 이어질 뻔한 침수상황을 목격하고 가족들과 가슴을 쓸어내린 아픔을 같이 했고, 이재민들이 일상생활에 빨리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응급복구에 임할 것을 주문하였다.
영광군은 주민이 갑작스러운 위기에 처했을 때 긴급복지, 사례관리, 영광곳간, 복지기동대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통해 피해의 충격을 완화하고 정상적인 생활로 빨리 복귀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하고 있으며, 금년에만 209가구에 18,461만 원 상당을 지원하였다.
김준성 군수는 “위기에 처한 주민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즉각적인 지원이라고 생각한다.”며, “군은 언제나 군민과 함께 어려움을 나눌 준비가 되었으니, 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께서는 망설이지 말고 연락주시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여 군민과 위기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3월3일 삼겹살 데이!! 오늘은 삼쏘 먹는날 영광 현지인 PICK 삼겹살 맛집 @@마침 딱 불금 고기앞으로 ㄱㄱ 오늘 같은날 합법적으로 목에 기름칠 하자
안녕하세요. 요즘 캠핑이 유행인거 다들 아시죠!? 저는 어릴때 여름마다 겨울마다 가족들끼리 텐트장가서 텐트치고 놀았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해요 ㅎㅎ 아무래도 커가면서 가족들이...
불금을 위한 준비 되셨습니까 !!!! 저는 오늘 제 뱃살 최대주주의 지분을 살짝 더 높여드리려 곱창 맛집 소개하려해요 ㅎㅎ 어감이 ... ^^ 곱창파는 고깃집 돼지세끼입니다ㅎ...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금을 위한 고깃집, 새마을상회를 추천을 해드리려 해요. 한주동안 고생한 나를 위한 위로로 고기는 ,,, 최고의 위로죠 새마을상회는 넓은 홀과 많은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