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교육지원청, 『2024. 교원연구 성과나눔의 날』 개최

기사입력 2024.11.08 10:14 | 조회수 42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와 교육과정 실천연구회의 연구성과 공유 – 교사 자존감 강화를 위한 특별강연도 진행”

    교원연구성과나눔의날 보도자료 사진2.png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2024년 11월 6일, 영광 지역 교원들이 연구 성과를 나누고 자존감을 고취하기 위하여 “2024. 교원연구 성과나눔의 날”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지난 3월부터 활동해온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와 교육과정실천연구회의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교사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특별 강연으로 구성되어 지역 교육 공동체의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였다.

    이번 행사에는 영광지역의 교원들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두 가지 주요 순서로 진행되었다. 먼저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에는 교육과정 개발, 창의적인 교수·학습방법, 학생 배움·성장 지원 방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교사들이 연구한 과정과 결과들이 영상을 통해 소개되었다. 이어진 나누다연구소 전성실 대표의 특별강연에서는 교사로서의 자존감을 강화하고 교육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제공하여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고광진 교육장은 “교사들이 현장에서 헌신과 열정을 다해 이뤄낸 연구 성과는 지역 교육의 소중한 자산이다. 앞으로도 교원들의 자발적인 연구와 협력이 계속되길 바라며 영광교육지원청은 이들의 노력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현다. 또한 “교사의 자존감은 학생 교육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로, 오늘 행사를 통해 교사들이 자긍심을 느끼고 서로에게 영감을 주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원들의 자발적인 학습과 연구 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