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영광군수 장세일)은 지난 9일 영광문화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청소년오케스트라 제8회 정기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연주회는〈비제 투우사의 행진〉의 힘찬 시작으로 이명호 피아니스트와〈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0번〉, 김지선 첼리스트와〈하이든 첼로협주곡 1번〉을 함께 연주하여 풍성하고 아름다운 무대로 꾸며졌다.
또한,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명곡 엘가의〈위풍당당 행진곡〉과 희망찬 기운과 힘찬 선율이 가득 담긴〈베토벤 교향곡 5번〉을 마지막으로 공연을 마무리 하였다.
해당 공연은 청소년 단원들이 오랜 시간 동안 쌓아온 음악적 열정과 노력이 잘 드러난 무대였으며,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며 청소년들에게 음악적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군민들에게 풍성한 문화적 체험을 선사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공연에 참여한 관객은 “청소년들의 열정적인 연주가 무척 감동적이고, 이런 행사를 통해 지역문화가 더욱 풍성해지는 느낌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연주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읍 구도심...도시재생인가 ‘가족재생’인가?
- 2D-140, 민주당 공천 ‘전쟁의 서막’…예비후보자 24인의 ‘사즉생’ 결전
- 3‘5선’ 장기소 군의원, 영광군수 출마 공식 선언
- 4영광군, 농번기 앞두고 농기계 임대장비 1,382대 안전점검·정비
- 5광주·전남 통합, 영광군의 ‘득(得)’과 ‘실(失)’은?
- 6영광군 노인복지관, 2026년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7영광군, 제9회 무등행정대상 지역발전부문 대상 수상
- 8영광군, 빈집철거사업‘해체계획서 작성 대행’으로 군민부담 던다.
- 9군서면, 찾아가는‘영광군 전남형 기본소득’신청 창구 운영
- 102026년 해양수산분야 보조사업자 모집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