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전한 설 연휴를 위한 민, 관 협업 캠페인 추진
영광소방서(서장 박의승)는 설 명절을 앞둔 2월 13일 영광터미널 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영광소방서와 함께 영광군청과 시장 상인회, 영광군 의용소방대 등 100여 명이 참여해 설 연휴 기간동안 화재발생을 예방하고 겨울철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민, 관 협업으로 추진되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 설 명절 화재안전 수칙 및 상인회 자율안전점검 홍보 ▲ ‘119화재대피안심콜’ 등록 홍보 ▲ 후드‧덕트 청소 주기 안내 및 독려 ▲ 홍보용 리플릿 및 홍보용품 배부 등을 실시하였다.
캠페인에 참가한 한 상인은 “화재 예방은 몇 번을 강조해도 부족하다.”라며 “특히 우리 시장 같은 전통시장은 화재에 취약해서 무엇보다 예방이 최선이다.”라고 말했다.
박의승 영광소방서장은 “겨울철은 다른 때보다 화재 발생에 취약한 계절이고 특히 분위기가 들뜨는 연휴 기간은 특히 조심해야 하는 시기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영광군민들과 영광군을 찾는 귀성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단독] ‘선정위원’은 사촌 누나? 김혜영 출마예정자, ‘이해충돌방지법’ 정황
- 2영광군 ‘영광몰’, 설맞이 최대 35% 할인전…2월 20일까지 진행
- 32026년 군남면 공익직불사업 기간제 근로자 채용공고
- 4영광군수, 장세일 ‘독주’… 군의원 선거는 ‘신인 돌풍’
- 5광주·전남 통합 ‘태풍의 눈’ 영광군…“실리 챙겼다”
- 6광주전남 행정통합 영광군 상생토크 개최
- 7홍농읍 주민자치센터 문화교실 프로그램 강사 모집 공고
- 8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인 영농기초 기술교육 교육생 모집 공고
- 9영광군, 전남형 기본소득 시범사업 신청기간 연장
- 10영광군, 저소득 어르신 틀니 시술비 지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