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무료·비밀보장 상담 통해 지역 청소년 지원 강화
2025년 1월, 전라남도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정화)가 지역 내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성장을 돕기 위해 본격적인 맞춤형 상담활동을 시작했다. 이 센터는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직면하는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고, 건강한 자아 형성을 지원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청소년기는 신체적·정서적 변화가 두드러지는 시기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고민과 갈등은 적절히 다루지 않을 경우, 심각한 심리적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이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올해부터 한층 강화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 센터 측은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심리 상담”, “정서적 지원”, “위기개입 서비스” 등의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상담 환경을 구축했다고 전했다.
김정화 센터장은 “청소년들은 급격한 신체적 변화와 더불어 학업, 친구 관계, 진로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한다. 이러한 문제는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충분히 해결될 수 있다”며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개개인의 고민을 존중하고, 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센터의 상담 활동은 개인 상담, 집단 상담, 부모 교육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부모와의 협력적 관계를 통해 가족 전체의 건강한 성장과 소통을 도모하는 데 중점을 둔다. 청소년들이 상담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부담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상담은 비밀보장을 원칙으로 하며,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접근성을 높이는 데도 주력하고 있다. 상담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상담(061-353-1388)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센터는 위기 상황에 처한 청소년들에게 즉각적인 개입이 가능하도록 긴급 상담 체계도 운영 중이다.
센터는 맞춤형 상담 외에도 청소년 정신 건강을 위한 캠페인과 지역사회 협력 프로그램을 꾸준히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자기 표현과 긍정적인 자아를 형성할 수 있는 지역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전라남도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5년을 맞아 청소년 복지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 속에 영광군의 청소년들이 더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문의 및 상담 안내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 061-353-1388
주소: 전라남도 영광군 영광읍 중앙로 3길 6-10, 2층
상담 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2025년, 청소년들이 고민을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든든한 지원군이 된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 청소년 복지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한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군수실 이전, 과도한 예산 낭비인가?
- 2영광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1차분 신청 시작
- 3“군민 행복 최우선” 영광군, 2025년 지역 발전 로드맵
- 4영광군의회, 청렴 체감도 최하위 기록에 “책임 통감” 선언
- 5대운건설 대표 박아름, 다문화 가정에 300만원 기부
- 6군남면 심재옥 이장 부단장 “나눔냉장고에 성금 100만원 기탁”
- 7영광군, 음식물폐기물 처리기 지원사업 신청 시작
- 8영광읍, 을사년 새해에도 따뜻한 온기 나눔 이어져
- 9대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명절 음식나눔으로 사랑의 온기를 전해요
- 10영광 천일염 국제식음료품평회 수상 쾌거!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