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5년도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맞춤형 상담활동 시작

기사입력 2025.01.21 18:38 | 조회수 70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청소년들의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위한 전문 서비스 확대
    무료·비밀보장 상담 통해 지역 청소년 지원 강화

    2025년 1월, 전라남도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정화)가 지역 내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성장을 돕기 위해 본격적인 맞춤형 상담활동을 시작했다. 이 센터는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직면하는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고, 건강한 자아 형성을 지원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청소년기는 신체적·정서적 변화가 두드러지는 시기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고민과 갈등은 적절히 다루지 않을 경우, 심각한 심리적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이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올해부터 한층 강화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 센터 측은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심리 상담”, “정서적 지원”, “위기개입 서비스” 등의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상담 환경을 구축했다고 전했다.

    김정화 센터장은 “청소년들은 급격한 신체적 변화와 더불어 학업, 친구 관계, 진로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한다. 이러한 문제는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충분히 해결될 수 있다”며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개개인의 고민을 존중하고, 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센터의 상담 활동은 개인 상담, 집단 상담, 부모 교육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부모와의 협력적 관계를 통해 가족 전체의 건강한 성장과 소통을 도모하는 데 중점을 둔다. 청소년들이 상담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부담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상담은 비밀보장을 원칙으로 하며,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접근성을 높이는 데도 주력하고 있다. 상담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상담(061-353-1388)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센터는 위기 상황에 처한 청소년들에게 즉각적인 개입이 가능하도록 긴급 상담 체계도 운영 중이다.

    센터는 맞춤형 상담 외에도 청소년 정신 건강을 위한 캠페인과 지역사회 협력 프로그램을 꾸준히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자기 표현과 긍정적인 자아를 형성할 수 있는 지역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전라남도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5년을 맞아 청소년 복지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 속에 영광군의 청소년들이 더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문의 및 상담 안내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 061-353-1388

    주소: 전라남도 영광군 영광읍 중앙로 3길 6-10, 2층

    상담 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2025년, 청소년들이 고민을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든든한 지원군이 된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 청소년 복지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한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