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소통하고 나누고, 성장하는 우리 마을!
영광군(군수 장세일)은 지난 29일 영광문화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영광군 마을공동체 어울림 한마당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소통하고 나누고, 성장하는 우리 마을!’이라는 주제로 전남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30개소의 마을공동체들의 1년간의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고, 더 나은 발전을 위한 새로운 다짐을 하는 특별한 자리로 진행됐다.
특히 우수 마을공동체를 선정하여 한해의 활동을 격려하였으며 우수 마을공동체로는 ▲백수읍 답동관광마을 ▲백수읍 어란도란 ▲홍농읍 한빛마을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체험부스로 떡메치기, 압화 액자·방향제 만들기, 연꽃 씨앗 키우기 등의 부스 운영을 통해 다른 마을공동체 활동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도 가졌다.
영광군 관계자는 “마을공동체 형성과 유지를 통해 마을이 직면한 문제들을 주민들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모습에서 우리가 잃어버린 공동체성과 이웃애가 다시 살아나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며 “우리 군에서는 ‘함께 만드는 영광’을 ‘같이 누리는 군민’들이 늘어나도록 군민 모두가 잘사는 영광을 위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읍 구도심...도시재생인가 ‘가족재생’인가?
- 2D-140, 민주당 공천 ‘전쟁의 서막’…예비후보자 24인의 ‘사즉생’ 결전
- 3‘5선’ 장기소 군의원, 영광군수 출마 공식 선언
- 4영광군, 농번기 앞두고 농기계 임대장비 1,382대 안전점검·정비
- 5광주·전남 통합, 영광군의 ‘득(得)’과 ‘실(失)’은?
- 6영광군, 제9회 무등행정대상 지역발전부문 대상 수상
- 7영광군 노인복지관, 2026년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8영광군, 빈집철거사업‘해체계획서 작성 대행’으로 군민부담 던다.
- 9군서면, 찾아가는‘영광군 전남형 기본소득’신청 창구 운영
- 102026년 해양수산분야 보조사업자 모집 공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