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군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제도의 변경 사항과 새로운 시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26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책자는 군민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유용한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일자리·경제 ▲농림·축산 ▲해양·환경 ▲관광·문화·행정 ▲복지·인구·여성 ▲보건·의료 ▲안전·건설 등 총 7개 분야의 영광군 자체 사업과 중앙부처 및 전라남도 시행 사업을 알기 쉽게 수록했다.
올해 달라지는 주요 시책을 살펴보면, 청년·교육 분야에서는 ▲대학생 등록금 지원(학기당 본인부담금 최대 200만 원) ▲사회초년생 운전면허 취득비용 지원(30만 원) 등이 신규로 추진되어 지역 인재 양성과 청년 정착을 돕는다.
농림·축산 분야에서는 농가 경영 안정을 위해 ▲농어민 공익수당을 연 70만 원으로 10만 원 인상하고, 소규모 고령 농가를 위한 ▲농업기계 농작업 대행 서비스를 신규로 시행한다.
복지·안전 분야의 혜택도 대폭 강화된다. ▲생계 곤란 군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먹거리 기본보장 코너(그냥드림)’ 운영 ▲보훈명예수당 및 참전유공자 수당 인상 ▲경로당 공동부식비 지원 확대 등을 통해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한다.
또한, ▲전 군민 대상 군민안전보험 보장 항목 확대와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강화(단속 즉시 1회, 10분 전 2회 알림)로 군민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한다.
이 외에도 책자에는 ▲생애최초 주택구입 취득세 감면(인구감소지역 특례) ▲탄소중립포인트제 운영 등 경제 및 환경 분야의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다.
영광군은 이번 책자를 군청 민원실과 읍·면사무소, 마을회관, 유관기관 등에 비치하고, 더 많은 군민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영광군 대표 누리집(홈페이지)에도 게시하여 온라인 열람 및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달라지는 시책과 제도를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군민이 없도록 핵심 내용을 추려 책자로 엮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책자 뒷면에는 영광군 공식 SNS(유튜브,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로 바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수록하여 군민들이 군정 소식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3월3일 삼겹살 데이!! 오늘은 삼쏘 먹는날 영광 현지인 PICK 삼겹살 맛집 @@마침 딱 불금 고기앞으로 ㄱㄱ 오늘 같은날 합법적으로 목에 기름칠 하자
안녕하세요. 요즘 캠핑이 유행인거 다들 아시죠!? 저는 어릴때 여름마다 겨울마다 가족들끼리 텐트장가서 텐트치고 놀았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해요 ㅎㅎ 아무래도 커가면서 가족들이...
불금을 위한 준비 되셨습니까 !!!! 저는 오늘 제 뱃살 최대주주의 지분을 살짝 더 높여드리려 곱창 맛집 소개하려해요 ㅎㅎ 어감이 ... ^^ 곱창파는 고깃집 돼지세끼입니다ㅎ...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금을 위한 고깃집, 새마을상회를 추천을 해드리려 해요. 한주동안 고생한 나를 위한 위로로 고기는 ,,, 최고의 위로죠 새마을상회는 넓은 홀과 많은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