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군, 복지시설에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키트 지원

기사입력 2022.05.02 13:35 | 조회수 451

SNS 공유하기

ka fa
  • ba
  • url
    사회복지시설, 체험활동으로 일상회복 앞당겨!

    6.건강꾸러미 키트 체험활동 사진.jpg

    영광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취약계층의 피로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고, 농촌융복합경영체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건강꾸러미 지원 사업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로 진행하고 있는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지원 사업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84개소, 약 2,100여 명의 이용자에게 건강꾸러미 체험키트 2,300여 개를 전달하여 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키트란 체험에 필요한 준비물을 활용하여 이용자 스스로가 완제품을 쉽게 만들 수 있는 것으로, 사업 선정자는 시설 이용 인원 및 규모에 따라 체험활동의 시기 및 횟수 등을 고려하여 남도 장터에서 도내 농촌융복합경영체가 공급하고 있는 건강꾸러미 키트를 자율적으로 구입하여 진행할 수 있다.

    복지시설 관계자는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지원 사업이 사회복지시설 이용자의 건강 체험활동을 활성화 시키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융복합경영체의 소득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생의 사업이라고 생각한다”며,“복지시설 이용자 및 농촌융복합경영체가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지원 사업을 아직 신청하지 못한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5월부터 2차로 사업대상자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예축산과 식품산업팀(061-350-5404)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