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국)이 3월 21일 오전 10시, 영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 영광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위촉식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학습 부진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개별 맞춤형 진단과 지도를 통해 학습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학습코칭단’ 운영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심리상담사 2명, 언어치료사 4명, 초기문해력강사(에듀맘) 10명 등 총 16명의 전문가가 위촉장을 받았다.
정병국 교육장은 위촉식에서 “여러분의 전문성과 따뜻한 손길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될 것”이라며 “모든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함께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2025년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 방향과 학습 지원 대상 학생 진단·매칭 방식, 연수 프로그램 구성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협의가 진행됐다. 특히 KBIT2 간편지능검사, 읽기 유창성 검사, KOLAR 한국어 읽기 검사, U&I 맞춤형 검사 등 다양한 1:1 맞춤형 진단 도구를 활용한 체계적인 지도 방안이 논의됐으며,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는 방안도 함께 모색됐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올해 상·하반기로 나누어 언어치료, 문해력 향상, 심리·정서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약 80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학습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학습과 정서, 언어 전반에 걸친 통합적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기초 학력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앞으로도 영광교육지원청은 학습종합클리닉센터를 중심으로 학생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교육 격차 해소와 학습권 보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읍 구도심...도시재생인가 ‘가족재생’인가?
- 2D-140, 민주당 공천 ‘전쟁의 서막’…예비후보자 24인의 ‘사즉생’ 결전
- 3‘5선’ 장기소 군의원, 영광군수 출마 공식 선언
- 4영광군, 농번기 앞두고 농기계 임대장비 1,382대 안전점검·정비
- 5광주·전남 통합, 영광군의 ‘득(得)’과 ‘실(失)’은?
- 6영광군, 제9회 무등행정대상 지역발전부문 대상 수상
- 7영광군 노인복지관, 2026년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8영광군, 빈집철거사업‘해체계획서 작성 대행’으로 군민부담 던다.
- 9영광군, 농업인 영상 편집 ‘캡컷 기초교육’ 15명 모집…2월 23일 개강
- 10영광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앞두고 ‘강의기법 향상’ 실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