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안부묻GO, 반찬나누GO」사업 개시
기사입력 2025.03.28 20:44 | 조회수 1,290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성호·정종연)는 지난 27일 지역의취약계층 및 홀로 사는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안부살피고, 밑반찬 지원 사업을 개시했다.
이 사업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정기탁 및 영광곳간 사업비를 지원 받아 금년 3월부터 12월까지 군서면 소재 콩밭 메는 두부공동체(대표 김화선)와 협력하여 추진되는 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고령, 장애, 건강문제로 기본적인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에게 매월 1회 안부살피고 영향만점 밑반찬(4찬) 제공과 계절에 맞는 특별식을 추가로 지원할 것으로 개인의 식생활 개선 및 건강증진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특히 반찬조리를 맡은 두부공동체에서는 밑반찬을 내 집 밥상처럼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을 어르신들이 드시고 항상 건강하게 잘 지내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고, 아울러 10명의 협의체 위원들은 각자 대상 어르신 두 분과 지정 결연을 통해 건강 밑반찬을 직접 전달하고 안부 살피기를 실시하여 따뜻한 온기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밑반찬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혼자서 반찬 해먹기도 싫고 입맛도 없었는데 때마침 반찬을 배달해 줘서 너무 고맙고, 반찬마다 간이 딱 맞아 밥맛이 더 좋아질 것 같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성호 공동위원장은 ‘본 사업에 뜻을 모아 함께 해준 두부공동체와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함을 전하며, 건강 밑반찬 사업을 통해 수혜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건강한 노후생활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읍 구도심...도시재생인가 ‘가족재생’인가?
- 2D-140, 민주당 공천 ‘전쟁의 서막’…예비후보자 24인의 ‘사즉생’ 결전
- 3‘5선’ 장기소 군의원, 영광군수 출마 공식 선언
- 4영광군, 농번기 앞두고 농기계 임대장비 1,382대 안전점검·정비
- 5광주·전남 통합, 영광군의 ‘득(得)’과 ‘실(失)’은?
- 6영광군, 제9회 무등행정대상 지역발전부문 대상 수상
- 7영광군 노인복지관, 2026년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8영광군, 빈집철거사업‘해체계획서 작성 대행’으로 군민부담 던다.
- 9영광군, 농업인 영상 편집 ‘캡컷 기초교육’ 15명 모집…2월 23일 개강
- 10영광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앞두고 ‘강의기법 향상’ 실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