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서면(면장 김성호)에서는 지난 15일 관내 산불 취약구간을 대상으로 전남산애감시원으로 활동 중인 4명이 단 한 건의 산불 없는 ‘녹색 군서면’만들기를 위해 봄철 산불 예방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전남山愛감시원은 지난 3월 17일에 관내 마을 곳곳의 지리와 특징을 잘 파악하고 있는 지역주민(전호영·정영순 의용소방대장, 정정우 이장, 이화변 생활지원사)을 위촉하여 산불 감시, 산불 예방 홍보활동, 생활쓰레기 및 영농부산물 소각행위 신고 등을 통해 산불발생 사각지역을 줄이고 대형 산불 조기 차단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전국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인‘심각’단계 발령(3. 22.)부터 해제 시까지 관내 21개리를 산불진화대원과 3구역으로 나누어 운행 중인 개인용 차량에 산불 조심 대형 깃발과 미니 깃발을 부착하여 주·야간으로 지속적인 소각행위 예찰과 산불 예방 홍보활동 강화에 적극 동참했다.
산불 예방에 나선 감시원들은 한 목소리로‘지역사회를 위해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 싶었는데 산불 발생이 빈번한 시기에 마을 곳곳을 예찰하며 단 한 건의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 예방에 발 벗고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김성호 군서면장은‘한 순간의 부주의로 인한 산불은 소중히 가꿔온 산림을 훼손할 수 있으니 주민들이 산불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경각심을 갖도록 적극 협조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전남山愛감시원(4명)은 ‘녹색 군서면’ 만들기를 위해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활동을 12월 말까지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읍 구도심...도시재생인가 ‘가족재생’인가?
- 2D-140, 민주당 공천 ‘전쟁의 서막’…예비후보자 24인의 ‘사즉생’ 결전
- 3‘5선’ 장기소 군의원, 영광군수 출마 공식 선언
- 4영광군, 농번기 앞두고 농기계 임대장비 1,382대 안전점검·정비
- 5광주·전남 통합, 영광군의 ‘득(得)’과 ‘실(失)’은?
- 6영광군, 제9회 무등행정대상 지역발전부문 대상 수상
- 7영광군 노인복지관, 2026년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8영광군, 빈집철거사업‘해체계획서 작성 대행’으로 군민부담 던다.
- 9영광군, 농업인 영상 편집 ‘캡컷 기초교육’ 15명 모집…2월 23일 개강
- 10영광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앞두고 ‘강의기법 향상’ 실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