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2025.12.14 (일)

  • 맑음속초1.3℃
  • 눈-1.3℃
  • 흐림철원-1.9℃
  • 흐림동두천-1.8℃
  • 구름많음파주-1.9℃
  • 흐림대관령-4.6℃
  • 흐림춘천-0.3℃
  • 흐림백령도1.8℃
  • 맑음북강릉2.0℃
  • 맑음강릉1.8℃
  • 맑음동해3.3℃
  • 구름많음서울-1.0℃
  • 구름많음인천-0.7℃
  • 흐림원주-1.4℃
  • 비울릉도3.6℃
  • 흐림수원-0.4℃
  • 흐림영월-1.4℃
  • 흐림충주-0.7℃
  • 흐림서산0.0℃
  • 맑음울진0.6℃
  • 눈청주0.2℃
  • 눈대전0.2℃
  • 맑음추풍령-1.0℃
  • 구름많음안동0.0℃
  • 구름조금상주-0.3℃
  • 맑음포항2.2℃
  • 흐림군산0.9℃
  • 구름많음대구2.0℃
  • 흐림전주1.1℃
  • 맑음울산2.1℃
  • 맑음창원2.7℃
  • 비광주2.1℃
  • 맑음부산3.7℃
  • 맑음통영2.4℃
  • 비목포4.4℃
  • 구름조금여수3.6℃
  • 비흑산도5.4℃
  • 맑음완도4.7℃
  • 흐림고창3.6℃
  • 흐림순천1.7℃
  • 눈홍성(예)0.0℃
  • 흐림-0.6℃
  • 비제주8.5℃
  • 흐림고산7.4℃
  • 구름많음성산6.5℃
  • 비서귀포7.3℃
  • 맑음진주-0.5℃
  • 구름많음강화-0.9℃
  • 흐림양평0.0℃
  • 흐림이천-0.7℃
  • 흐림인제-1.3℃
  • 흐림홍천-0.8℃
  • 흐림태백-2.9℃
  • 흐림정선군-1.0℃
  • 흐림제천-1.9℃
  • 흐림보은-0.7℃
  • 흐림천안-0.2℃
  • 흐림보령1.1℃
  • 흐림부여0.2℃
  • 흐림금산0.1℃
  • 흐림-0.4℃
  • 흐림부안0.9℃
  • 흐림임실-0.1℃
  • 흐림정읍0.5℃
  • 흐림남원0.3℃
  • 흐림장수0.3℃
  • 흐림고창군0.6℃
  • 흐림영광군4.8℃
  • 맑음김해시1.3℃
  • 흐림순창군0.6℃
  • 맑음북창원3.2℃
  • 맑음양산시4.1℃
  • 구름많음보성군3.7℃
  • 구름많음강진군3.3℃
  • 구름많음장흥3.4℃
  • 구름많음해남3.9℃
  • 구름많음고흥3.9℃
  • 맑음의령군-0.4℃
  • 흐림함양군2.5℃
  • 맑음광양시2.2℃
  • 흐림진도군6.1℃
  • 구름많음봉화-1.2℃
  • 흐림영주-0.1℃
  • 흐림문경0.8℃
  • 구름많음청송군-0.6℃
  • 맑음영덕1.0℃
  • 구름많음의성-0.7℃
  • 구름많음구미1.2℃
  • 구름많음영천0.8℃
  • 맑음경주시2.1℃
  • 흐림거창0.5℃
  • 흐림합천1.8℃
  • 맑음밀양-0.1℃
  • 구름조금산청3.1℃
  • 맑음거제3.4℃
  • 맑음남해4.5℃
  • 맑음2.5℃
기상청 제공
영광군, 정보공개시스템 10월 31일부터 정상 운영 재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정보공개시스템 10월 31일부터 정상 운영 재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중단 이후 한 달여 만에 복구
이의신청 등 법정기한 불이익 방지 조치… 원문공개는 11월 중 추가 복구 예정

영광군은 지난 9월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중단됐던 정보공개시스템이 10월 31일 오후 4시부터 정상 운영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민들은 정보공개포털(www.open.go.kr)과 모바일 앱을 통해 정보공개청구, 이의신청 등 주요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다만, 원문정보공개 기능은 시스템 복구 작업이 계속 진행 중으로, 11월 중에 별도로 재개될 예정이다.

이번 복구는 행정안전부의 전국 단위 복원 작업 일환으로, 화재 발생 당시(9월 25일~26일) 생성된 일부 데이터와 9월 15일부터 26일까지 접수된 청구서 첨부파일 일부는 복구되지 않아, 해당 청구인에게는 재청구나 자료 재제출 요청이 이뤄질 수 있다.

또한, 행정절차법에 따라 시스템 장애 기간(9월 26일~10월 31일)은 법정기한 계산에서 제외되어, 이의신청·비공개 요청 등 절차상 불이익 없이 권리 행사가 가능하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정상화로 정보공개 업무가 다시 정상 궤도에 오르게 됐다”며 “장애 기간 중 불편을 겪은 군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실 자료에 대한 개별 안내 및 재처리도 책임 있게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앞으로도 디지털 행정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재난 대비 체계 강화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