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염산면 설도항 둘레길 코스모스 꽃길 따라 자전거 여행을 떠나요!
기사입력 2019.07.24 14:25 | 조회수 1,670염산면(면장 박노은)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2개월에 걸쳐 염산면을 찾는 관광객과 지역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지역 이미지 제고를 위해 염산면 설도항 둘레길 구간에 코스모스 꽃길을 조성했다.
올 여름 폭염과 가뭄 속에 염산면에서 식재한 꽃씨와 모종이 제 때 개화할 수 있도록 살수차를 동원해 물을 주고 코스모스가 만발할 수 있도록 꽃망울을 따 주는 등 관광객 맞이에 구슬땀을 흘린 결과 지금은 아름답게 활짝 핀 코스모스들이 방문할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다.
현재 염산면에서 관리 중인 둘레길은 설도항에서 합산항까지 방조제 7㎞와 염전 및 청보리 농장을 구경할 수 있는 농어촌도로 5㎞를 합하여 총 12㎞이며 가족·연인과 함께 자전거 및 도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멋진 코스이다.
자전거를 무료로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염산면무소에 비치된 자전거 무료이용 약정서를 작성하고 안전운행 요령 숙지 후 신분증을 제시하면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박노은 염산면장은 “칠산대교 개통을 앞두고 영광군이 더욱 매력 있는 관광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주간 베스트 뉴스 Top 10
- 1영광군, 전국 최대 1인당 100만원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완료
- 2영광군, 해상풍력 배후항만 조성 위해 주민 의견 수렴 나서
- 3법성면, 통합사례관리 아동에게 따뜻한 겨울 신발 전달
- 4영광군언론인연합회, 지역 인재 위해 장학금 100만 원 기탁
- 5장세일 군수·김영록 지사 ‘선두 굳히기’…영광 민심, 지방선거 첫 여론조사서 뚜렷한 흐름
- 62026년 영광군립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
- 72025년 영광사랑카드 결제 수수료 지원사업 공고
- 8‘2025 영광군 체육인의 밤’ 개…한 해를 빛낸 체육인들의 열정 기념
- 9영광군의회 장영진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10염산면,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에 철쭉 300주 식재















게시물 댓글 0개